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어공부하는데 유용한 앱 - Audipo

category 공부/영어공부 2019. 1. 21. 15:52
반응형

영어공부하는데 유용한 앱 - Audipo


안녕하세요. 예스투데이입니다.

여러분들의 새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목표로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영어공부' 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어 공부 하려는 사람도 많고,  영어를 가르쳐 주겠다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에 맞춰 영어 공부하는 다양한 방법론들이 있고, 영어를 잘 하게 되신 많은 분들이 각각의 노하우를 담은 책을 펴내시기도 합니다. 


예전에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 라는 책이 있었습니다. 

영어는 언어기에 '공부'를 하지 말고 언어 그 자체로서 익히라는 취지의 책이었지요.

그 책에 나오는 방법 중에 영어를 말 그대로 '주구장창' 들으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물론 저도 시도해봤죠.  자면서까지 이어폰을 꼽고 잘 정도로 정말 주구장창 들었습니다. 


영어가 들렸냐구요?  아뇨... 들리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어느 분이 영어공부와 관련하여 블로그에 올리신 글을 보고서야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 문장은 아는게 들리는 것이고, 소리가 들려야 그 소리를 발음 할 수 있는 것이다." 라구요.


결국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는 소리는 아무리 들어봐야 언어가 아니라 소음이었던 것이지요. 

아이들이 언어를 익히는 것을 생각해보면, 애들은 어떤 특정한 상황을 반복적으로 보면서 반복적으로 소리를 듣기 때문에 특정한 상황과 소리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반복해서 듣는게 정말 의미가 있는 상황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영어공부를 할 때 우리는 어떤 상황을 두 눈으로 보고 있는 게 아니지요.

그래서 영어문장을 아무리 들어도 그 문장이 들리지 않았던 것인가봅니다.  


요즘엔 영어 문장을 한문장씩 끊어서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그 문장의 상황을 직접 볼 수는 없기 때문에 그 문장의 의미를 상상하며 반복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렇게 한 문장씩 의미를 새기며 반복해서 듣다보니 이제는 조금씩 그 문장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의미가 있는 언어로요.


보통 여러가지 영어교재로 공부를 하시겠지만, 영어문장이 한 문장씩 따로따로 되어 있는 교재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나에게 필요한 도구가 어디 없을까 찾아보다가 'Audipo' 라는 앱을 찾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다른 MP3 재생 프로그램처럼 mp3 파일을 찾아서 재생 시키고, 한문장 한문장 끊어지는 곳마다 마킹을 합니다. 

마킹은 '▼+' 표시를 누르면 마킹이 됩니다.  이 마킹은 마킹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마킹을 삭제할 수 있어요.


마킹이 끝났다면 마킹반복 버튼(▼ 반복표시가 그려진 버튼) 을 체크한 후 재생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마킹과 마킹 사이 구간별로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지요.

충분히 듣고난 후 다음 구간을 들을 때는 '→▼' 버튼을 누르면 다음 구간이 반복재생 됩니다. 


참 그리고 이 앱은 재생 속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예를들어, 정상 속도가 1이라면 x0.85로 조정하면 15% 느린 속도로 재생이 되지요. 


앱의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같아요.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것 저것 눌러보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로 결재하고 Pro 버전을 사용하시면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되는데, 그냥 Free 버전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각자의 선택이지요. 


1. 기본화면


2. 마크 편집화면


3. 기타 설정화면


4. 유료버전(Pro 버전) 구입시 추가되는 기능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광고]

반응형

'공부 >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3. What kind of music do you like?  (4) 2019.02.15
102. What (will happen) if he says no?  (0) 2019.02.14
101. What I mean is he loves you.  (0) 2019.02.13
100. What do yo think about the movie?  (2) 2019.02.12
90. I've never been to Greece.  (2) 201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