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석 황금연휴 각종 할인 혜택 알아보기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9. 30. 09:23
반응형

추석 황금연휴 각종 할인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번쩍번쩍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벌써부터 외국으로 나가시는 분들도 많으시지요. 외국에 나가지 않으시는 분들도 국내에서도 많은 놀거리 구경 거리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정부는 이번 연휴기간에 국민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공개했습니다. 취지는 국민들의 문화·여가 활동 지원으로 소비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것인데요. 어쨌든 우리는 누리면 됩니다. ^^


[고속도로 할인]
정부는 올해 추석부터 추석 연휴 3일간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100% 없애기로 했습니다.
10.3(화)~10.5(목) 3일간입니다.
매번 명절연휴 때 저속도로 통행료 내고가는 게 무척이나 아까웠는데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번 연휴는 길어서 자동차 통행량이 분산되어 교통체증도 덜할 것 같습니다. 다함께 고속도로를 달려보아요~

[고속철도(KTX) 할인]
고속철도(KTX) 역귀성 할인은 기간이 이틀 더 연장됐다. 연휴 초에 수도권으로 올라오거나 연휴 중반 이후에 내려가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지역→수도권: 10월1일부터 3일까지
수도권→지역: 10월5일부터 7일까지
역귀성 할인은 최대 40%

[무료주차]
정부는 오늘(30일)부터 10월9일까지 지방자치단체 공영주차장과 관공서·공공기관 등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의 경우 시청과 구청 각 동의 주민센터 주차장은 물론이고 한국전력공사의 강북·영등포·강동·양천 지사의 주차장, 신용보증기금 인재개발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문화생활 지원]

4대 고궁도 무료개방합니다.
30일부터 10월9일까지 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 등 4대 고궁 입장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종묘와 조선 왕릉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료지만 많은분들이 고향에 내려가 있을테니 여유있는 관람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과천관, 덕수궁관은 10월4일까지만 무료 개방합니다. 그런데 서울관은 4일 휴관한다는게 함정. 국립과학관 상설전시관은 10월2일부터 9일까지 관람료가 50% 할인입니다. 또 여기도 추석 당일(4일) 휴관입니다.
또 국립국악원과 국립박물관에서는 무료공연, 특별공연,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립해양박물관과 생물자원관도 3일~6일 중 이벤트가 준비되어있구요.

추석 연휴 기간동안의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혜택을 이용해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각종 축제들을 즐기는 것도 정말 좋겠죠?  외국에 나가야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까운 곳에도 정말 다양하고도 즐거운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거든요.


[휴양림 할인]

국립공원 야영장도 할인 혜택이 있고, 국립 자연휴양림도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전국 42개 국립자연휴양림의 입장료가 30일부터 10월9일까지 면제된다고 합니다. 또, 국립공원 야영장 32개는 시설이용료 20%가 할인된다고 하니 가족분들과 연휴기간 중 나들이 하실거라면 서둘러 예약하시는게 좋겠죠? 또한 전국 70여개 농어촌 체험마을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고향 근처에 있는 농어촌 체험마을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 다시 올지 안올지 모르는 10일간의 황금연휴 다들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광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