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진진가(眞眞假) 게임

category 강의자료/게임 2018. 11. 7. 10:16
반응형

진진가(眞眞假) 게임


안녕하세요. 예스투데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강의 도구(게임)은 '진진가(眞眞假)' 입니다. 

이 진진가 게임도 역시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저는 강사소개를 위한 목적으로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강사소개시 진진가(眞眞假)를 사용하면 연수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진가가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굳이 복잡하게 설명할 필요도 없지요.


이 진진가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참가자 각자가 거짓같은 진짜 사실들을 적고, 

② 단 하나의 거짓을 작성한 후

③ 각 참가자가 다른 참가자의 문장 중에서 거짓을 찾아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모둠별로 진행합니다. 1모둠 인원은 5~7명이 적당합니다. )


잘 이해가 안되신다구요??

아래의 표를 보세요.


FACT

팀원1

팀원2

팀원3

팀원4

팀원5

팀원6

팀원7

 

 

 

 

 

 

 

1.

 

 

 

 

 

 

 

 

2.

 

 

 

 

 

 

 

 

3.

 

 

 

 

 

 

 

 

4.

 

 

 

 

 

 

 

 

5.

 

 

 

 

 

 

 

 

6.

 

 

 

 

 

 

 

 

7.

 

 

 

 

 

 

 

 


이 표를 보시면 자신과 관련된 진짜 사실을 적을 수 있는 칸이 7개가 있습니다. 

이 칸 수는 꼭 7개일 필요는 없습니다.

강의에 배정된 시간, 연수생들의 수준과 참여도에 맞춰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연수생들의 수준과 참여도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참가자에 따라서 문장을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5개의 문장을 작성하기로 규칙을 정했다면, 4개는 진짜 사실, 나머지 1개는 거짓을 적어야 합니다.

7개의 문장을 작성하기로 했다면, 6개는 진짜 사실, 나머지 1개는 거짓 이런 식입니다.  

거짓은 하나만 적는 겁니다. 


"정말 사실일까? 에이~ 뻥이겠지..."


그런데 이 진진가 게임의 문장을 작성할 때의 포인트는 '정말 사실일까? 에이~ 거짓이겠지...' 이런 생각이 들만한 사실들을 적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거짓으로 적은 단 하나의 문장이 들키지 않도록 해야하니까요.

아래 표에 있는 문장은 저에 대한 사실 6개 + 거짓 1개로 작성되어있습니다. 


FACT

팀원1

팀원2

팀원3

팀원4

팀원5

팀원6

팀원7

 

 

 

 

 

 

 

1.

 나의 동창 중에 유명한 성악가가 있다.

 

 

 

 

 

 

 

2.

 나는 TV에 출연한 적이 있다.

 

 

 

 

 

 

 

3.

 나는 소개팅을 20번 이상 해보았다.

 

 

 

 

 

 

 

4.

 나는 전지현과 대화를 나눠 본 적이 있다.

 

 

 

 

 

 

 

5.

 나는 KB은행에서 근무한 적이 있다.

 

 

 

 

 

 

 

6.

 나는 FRM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7.

 나는 옷장사를 해본적이 있다.

 

 

 

 

 

 

 


어떠세요? 7개 중에서 거짓을 하나 찾는 게 쉽지 않지요?

이런식으로 진진가 문장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진진가 문장이 다 완성되었다면, 각자 종이를 오른쪽으로 넘깁니다. 

왼쪽 사람에게 전달받은 종이의 팀원 칸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진진가 작성자의 문장 중 어떤 것이 거짓일지 체크합니다.

이 과정을, 자기 종이가 돌아올때까지 반복합니다.

자기의 진진가 용지가 자기에게 돌아오면, 정답을 공개하고 나의 거짓문장을 몇사람이나 맞추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진행방법 요약]

1. 각자에게  진진가 용지를 한장씩 나누어 준다. 

2. 종이 맨 위에 자기의 이름을 쓰도록 한다.

3. 5개의 문장을 쓰기로 했다면, 종이 FACT란에 사실 4문장, 거짓 1문장을 쓰도록 한다. 

4. 진진가 문장이 다 완성되었다면, 각자 종이를 오른쪽으로 넘긴다.

5. 왼쪽 사람에게 전달받은 종이의 팀원 칸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진진가 작성자의 문장 중 어떤 것이 거짓일지 체크한다.

6. 자기 종이가 돌아올때까지 반복한다. 

7. 자기의 진진가 용지가 자기에게 돌아오면, 정답을 공개하고 나의 거짓문장을 몇사람이나 맞추었는지 확인해본다.


저에 대한 진진가 중 어떤게 거짓이냐구요??

안알랴줌 ㅋ



첨부자료:

진진가 작성 서식.hwp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광고]

반응형

'강의자료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훈민정~음 훈민정음~  (10) 2019.08.13
사막 조난 게임  (56) 2018.11.09
전략 Streams 게임  (2) 2018.10.15
네임텐트 만들기  (0) 2018.10.13
Who am I?  (4) 201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