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서비스 안내 및 2018학년도 유아모집 일정

안녕하세요. 예스투데이입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우리 아이를 어느 유치원에 보내야 하나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인격이 형성되는 나이다보니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 그리고 좋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아이가 안전사고 없이 하루 일과를 보낼 수 있는지 시설도 꼼꼼하게 따지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좋은 조건에 있는 유치원은 경쟁이 치열해서 들어가기가 너무 어렵지요. 

어느 유치원에서는 쌍둥이가 입학 추첨에서 당첨이 되어 추첨 현장에 있던 사람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사이트는 우리 아이들이 유치원에 입학하기 위한 '유치원 선택 - 추첨 - 등록' 과정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바로가기


'처음학교로'는 2017학년도에 교육부와 서울·세종·충북교육청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시범 운영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입니다.  

기존 오프라인 방식의 입학 신청 절차에 비해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덕분에 교육부와 공동개발하고 시범운영 주관교육청의 역할을 했던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4월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게 되었죠. 

그런데 이번 2017년 11월 1일 정식으로 오픈하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산하의 2018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위한 절차에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유치원 유아모집 온라인 전산시스템입니다.




실제 사용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아모집 선발 주요일정

서비스개통

11.1.()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개통

우선모집

11.6.()~11.8.()

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

11.14.()

선발결과 발표

11.14.()~11.16.()

선발대상자 유치원 등록(보호자)

일반모집

11.22.()~11.27.()

원서 접수

11.29.()

선발 결과 발표

12.1.()~12.7.()

선발대상자 유치원 등록(보호자)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를 통해 진행하는 유아모집 선발 일정을 잘 기억하시고 제 때에 원서접수 하셔서, 원하는 유치원에 예쁜 우리 아이들이 입학 할 수 있기를 함께 응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광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