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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 긍정적 정서는 인간의 사고-행동 레퍼토리를 확장시키고 나가서 신체적, 지적, 심리적, 사회적 자원에 이르는 지속적인 개인적 자원을 구축하는 능력을 공유한다. 



16-2. 긍정적 학교풍토 조성의 한 요소인 안전한 학교풍토에 대한 설명



17-1. 재난대응계획을 수립하는 절차는 재난대응계획수립팀의 구성(1단계), 학교 상황의 이해(2단계), 유해위험요인의 선정 및 목표와 활동의 작성(3단계), 방책의 확인과 선택(4단계), 재난대응계획서의 작성, 검토, 승인(5단계)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진다.



17-2. 재난대응계획수립팀에 참여하는 학교 커뮤니티의 구성원



18-1. 사고지휘체계에 대한 설명



18-2. 사고지휘관은 재난대응계획의 기능부속서와 재난유형별 상세부속서에 포함된 대응 프로토콜(Protocol, 행동수칙)을 토대로 사건/사고의 관리에 관한 모든 절차를 전반적으로 지휘한다. 



19. 재난대응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

  가. Drop-Cover-Hold : 자세를 낮추고 책상 밑으로 들어가 머리를 감싸고, 책상다리를 잡는 자세

  나. 락다운 : 교실 문을 잠그고 교실 내의 안전한 지역으로 피신하는 행동

  다. 대피소 대피 : 사전에 지정된 건물 내의 안전지역으로 대피

  라. 대피 : 건물 밖으로 나가 사전에 지정해 놓은 운동장 내의 대피지역으로 이동



19-1. 도상훈련은 재난관리활동에 관련된 핵심인사들이 모여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환경 속에 가상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실시되는 훈련으로 재난관리를 위해 조직이 수립해 놓은 계획, 정책, 절차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19-2. 의사결정트리를 통해 결정해야 하는 기능



20-1. 비상연락망은 사건/사고가 발생한 시점에 교내에 부재중인 교직원들에게도 학교에서 일어난 사고를 알릴 수 있도록 작성하여 활용한다.



20-2. 재난관리활동의 단계별 활동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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