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에게 주어지는 부모휴가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2015년도에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으로 '부모휴가'를 신설하였습니다.

해당 조항을 보실까요?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제25조(특별휴가) ⑨ 만 4세(매년 1월 1일 기준) 이하의 자녀를 둔 공무원은 자녀보육에 필요한 경우 연 5일의 범위에서 부모휴가를 얻을 수 있다. 다만, 부부공무원의 경우 부부가 합산하여 5일의 부모휴가를 받을 수 있다  <신설 2015.4.9.>


 위 규정에 따라서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은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만4세 이하의 자녀를 둔 경우, 연 5일의 범위 내에서 부모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부공무원일 경우에는 각각 5일 씩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가 합산하여 5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휴가는 자녀보육에 필요한 경우에 사용 가능하며, 반드시 일 단위로 사용해야 합니다. (시간 단위 신청 불가)


아기가 어릴 때는 자주 아프기도 하고 병원 갈 일도 많습니다.  경기도교육청에서 지방공무원들에게 주는 5일의 부모휴가는  "세자녀 이상 얼마 지원" 이런 정책보다 자녀 키우는 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복지 정책이 민간 기업들에게도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광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